GAME/유니티
컴포넌트 패턴
JC0
2022. 3. 4. 15:26
컴포넌트 패턴이란 모든 코드를 부품화해서 관리한다.
Cube 객체를 유니티에서 생성할 수 있는데 Cube의 컴포넌트를 Copy component를 이용해서 Empty 객체에 복사하게 되면 같은 기능을 가진 객체를 똑같이 만들 수 있다.
유니티에서는 부품을 하나씩 붙여가면서 만드는 방법이 유니티의 중요한 철학이다.
Test 스크립트에 Rotate함수에 값을 주고 저장한다.
Test스크립트를 생성한 MyCube 객체에 추가하면 회전하는 MyCube객체를 볼 수 있다.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 {
// Use this for initialization
void Start () {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 () {
transform.Rotate(new Vector3(1.0f, 1.0f, 1.0f));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