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 생성 시에 필요한 객체를 의존 객체라고 한다.
//UML 클래스 및 시퀀스 다이어그램(위키백과)
DAO dao() = new DAO(); //의존 객체
Dependency Injection(의존성 주입)
의존성 주입은 프로그램 디자인이 결합도를 느슨하게 되도록 하고 의존관계 역전 원칙과 단일책임원칙을 따르도록
클라이언트의 생성에 대한 의존성을 클라이언트의 행위로부터 분리하는 것이다.
내 생각: 의존성 주입의 이점은 의존성 주입 개념 이전에 쓰던 방법처럼 객체를 필요로 하는 클래스에서 매번 객체를 생성하는 것은 낭비이고 유지보수와 가독성을 떨어 뜨리기 때문에 스프링을 이용해서 객체를 생성해놓고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게 준비해두는 것이 의존성 주입이다.
가독성과 재사용성이 높아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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