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copy&paste(복사,붙여넣기)
2.method(메소드)
자주 사용되고,유사한 기능들을 모아 메서드로 정의하여 재사용합니다.
단점: 메서드의 이름,리턴타입,매개변수의 개수,타입을 변경하면 그 메소드를 사용하던 부분에 오류가 생길 수 있다.
3.class 재사용(상속)
상위 클래스가 가진 모든 기능을 하위 클래스에게 반드시 사용하도록 강제합니다.
4.aspect oriented programming(관점 지향 프로그래밍)
관심의 분리
스프링에서는 비즈니스 로직의 어떤 행동을 할 때 메소드를 직접 호출하는 것이 아니라 위빙을 통해서 기능을 가져올 수 있다.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더욱 객체지향스럽게 만들어주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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